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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la Bulls의 비합리적인 가정 테슬라의 밸류에이션

 

Tesla Store Außenseite

 

Tesla (TSLA) 주식 에 대한 일부 목표 가격 은 매우 공격적으로 보이며 우버 강세 가정을 기반으로합니다. 실제 세계에서 Tesla의 실제 성과를 살펴보면 황소의 가정 중 일부는 매우 의심스러워 보입니다.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현재 대규모 성장이 이미 주가로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주식 투자자가 미래에 큰 이익을 볼 것이라고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전혀 약세가 아닌 내 가정은 주식이 실질적으로 과대 평가되었음을 시사합니다.

일부 황소는 가격 목표에 대한 놀라운 가정을 내놓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Tesla에 대한 UBS의 등급을 살펴 보겠습니다 . 2020 년 3 월 UBS Tesla를 보류로 평가 했으며, 가격 목표는 분할 전 420 달러로 현재 주당 84 달러에 해당합니다. 현재 회사의 주가 목표가는 730 달러로
1 년 전 주가의 약 8.7 배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Tesla가 선도적 인 자동차 회사가되는 것 외에도 선도적 인 소프트웨어 회사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석가들은 상태:
 

"Tesla는 가장 가치있는 소프트웨어 회사 중 하나 가 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다음 전쟁터이자 가치 평가의 주요 동인입니다." (저자가 추가 한 강조)

그것은 나에게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결국 Tesla의 소프트웨어 판매는 전적으로 자동차와 관련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없이는 Tesla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

. 이는 Tesla를 실제 소프트웨어 회사 와 명확하게 구분합니다.

. 물론 마진, 어 드레서 블 시장 등과 같은 많은 추가 차이점이 있습니다. 물론 Tesla는 FSD 패키지와 같은 일부 소프트웨어를 판매하지만 이것이 소프트웨어가 Tesla 사업의 필수 부분이되고 있다는 주장을 실제로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판매가 하드웨어를 구매하는 사람에게만 제한된다는 사실은 소프트웨어 사업의 잠재력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동차에 대한 일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판매하기로 결정한 다른 모든 자동차 회사의 경우와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Tesla가 소프트웨어를 독립적으로 판매하기로 결정한 경우 변경 될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그 징후가 없습니다. 기타 알파벳 (GOOG)(NASDAQ : GOOGL )Waymo는 하드웨어 판매와는 별도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판매 할 수있는 지점에 훨씬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테슬라가 저 마진 자동차와는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판매한다면, 회사는 더 매력적인 마진과 자본 수익률을 가진 소프트웨어 중심의 회사로 의미있게 이동할 것입니다. 나는 이것이 가까운 미래에 가능한 시나리오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UBS의 현재 목표 주가는 주당 730 달러로 UBS가 이전에 테슬라의 가치를 추정 한 주당 325 달러에서 상향되었습니다. 즉, UBS는 Tesla의 내재 가치가 갑자기 3,100 억 달러에서 7000 억 달러로 급증했으며, 성장 기업에 대한 시장의 최근 욕구와 같은 추가 요인이 의심 할 여지없이 상당한 공정 가치 상승의 주요 요인이되면서 소프트웨어 잠재력이 증가한다고 결정했습니다. . Tesla는 FSD (실제로는레벨 2 자율적) 와 같은 일부 소프트웨어 기능 을 꽤 오랫동안 판매 해 왔으므로 소프트웨어 판매는 UBS의 추정치 및 가격 목표에 오랫동안 반영되어야했습니다. . 이로 인해 최근의 막대한 목표 가격 급등이 다소 의심스러워 보입니다.그러나 UBS는 Tesla가 소프트웨어 중심 회사이거나 다른 회사가 같은 회사가 될 것이라고 주장 할 때 혼자가 아닙니다 .
위에 제시된 요인으로 인해 Tesla가 Microsoft(NASDAQ : MSFT )와 같은 적절한 소프트웨어 회사라고 부르는 것과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잘못된 안내라고 생각합니다 .
이에 대한 자세한내용은 Tesla와 실제 기술 회사 간의 주요 차이점이 표시된 이 기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분석가가 주가와 어느 정도 일치하도록 가격 목표를 유지하기 위해 이와 같은 의심스러운 가정이 필요하다면 현재 주가가 테슬라의 펀더멘털에 의해 정당화되는지 의문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가 3 조 달러로?

잠재적으로 매우 낙관적 인 가격 목표의 가장 좋은 예는 테슬라가 2030 년, 즉 9안에 3 조 달러 규모의 회사가 될 수 있다는 New Street Research의 최근 추정입니다 . 마진, 수익 등을 정확하게 예측하려는 시도가 거의 10 년이 지나면 다소 의심스러운 개념처럼 보인다는 사실과는 별개로, 2030 년까지 Tesla를 3 조 달러로 만들기 위해 분석가들이 내린 몇 가지 가정을 살펴 보겠습니다.Seeking Alpha의 작은 요약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New Street는 회사가 계속 실행한다면 2030 년이 다가옴에 따라 Tesla의 시가 총액이 $ 2.3T ~ $ 3.3T 범위에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총 마진은 27 %, EBIT 마진은 17 %, 가격 대비 EBIT 비율은 28 배로 예측됩니다.

3 조 달러 추정치 (범위의 하한선과 상한선 사이의 대략적인 숫자와 2030 년 가격 대비 EBIT 비율의 28 배)를 사용하면 Tesla가 2030 년에 1,070 억 달러의 EBIT를 생성해야합니다. Tesla가 2030 년에 제안한 EBIT 마진 17 %를 살펴보면 회사는 2030 년에 6,300 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가정 중 어느 것도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수익

2030 년 Tesla의 예상 매출액 6,300 억 달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오늘날 가장 큰 자동차 회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매출이 발생합니다.
차트
YCharts 별 데이터Toyota (TM) 및 Volkswagen (OTCPK : VWAGY)는 연간 약 2 천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연간 5 천억 달러에 조금 못 미치는 수익을 창출합니다. 테슬라만으로는이 두 거대 기업을 합친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수익을 창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균 판매 가격이 폭스 바겐 및 도요타와 비슷하다면 테슬라가 2030 년에 약 2 천 5 백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것은 논리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평균 판매 가격은 더 높지만 2 천만 대 이상의 고급 자동차에 대한 시장 수요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폭스 바겐과 토요타도 프리미엄 자동차 (렉서스, 아우디, 포르쉐, 심지어 벤틀리와 람보르기니와 같은 고급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간 2 천만 대의 차량을 보유한 이들의 수익은 일부 황소가 미래에 Tesla에서만 기대하는 수익보다 훨씬 낮습니다.또한 전체 EV 시장은 2030 년에 2,500 만 대에서 3 천만 대에 불과하며, 이는 Tesla가 6 천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기 위해 전체 시장을 어느 정도 통제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Tesla의 시장 점유율이 2020 년에 22 % (230 만 개 중 약 50 만 개)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 Tesla가 갑자기 미래에 시장의 80 % 이상을 장악 할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은 매우 비논리적입니다. Ford (F), General Motors (GM) 및 기타 업체가 향후이 시장을 크게 확대 할 것이므로 새로운 시장 진입자가이 시장에 대한 더 많은 경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
 

여백

이 예측에는 2030 년 테슬라의 17 % EBIT 마진 추정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것이 가장 비현실적이라고 말하면 상당히 낙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예측에 따르면 Tesla는 대량 시장 생산자가 될 것이므로 마진은 대량 시장을 준수해야합니다.
차트
YCharts 별 데이터대유행의 영향을받은 2020 년을 제외하고는 Toyota, Volkswagen 또는 General Motors와 같은 주요 생산 업체가 일반적으로 5 % -8 %의 EBIT 마진을 달성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aimler (OTCPK : DDAIF) 또는 BMW ( OTCPK : BMWYY ) 와 같이 명확하게 프리미엄에 초점을 맞춘 회사도) 10 % 범위에서만 마진을 달성합니다. Tesla가 현재 프리미엄 및 대중 시장 제조업체가 생성 한 마진보다 50 % -200 % 더 높은 마진을 생성 할 수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럴만 한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산업이 갑자기 경쟁이 덜한 경우 일 수 있지만 논리적 가정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모두가 전기차 분야로 돌진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을 놓고 경쟁하면서 업계 전체의 마진은 더욱 떨어질 수있다. 이로 인해 Tesla 또는 다른 자동차 회사가 이처럼 높은 EBIT 마진을 생성 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주목할만한 예외로는 Ferrari (RACE)와 같은 회사가 포함 되어 있으며 명확한 울트라 럭셔리 포지셔닝과 머천다이징 등의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가

또한 3 조 달러 전망에 따르면 2030 년에는 EBIT의 28 배에 Tesla가 거래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 시나리오에 따르면 2030 년까지 Tesla는 연간 2 천만 대의 차량을 판매하는 절대적인 대량 시장 생산 업체입니다. 이것은 분명히 그 때까지 성장이 완전히 구체화되었으며 Tesla가 더 이상 고성장 스타트 업처럼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성숙한 자동차 회사들이 2030 년에 가상의 성숙한 대중 시장 Tesla가 거래해야하는 가치를 평가 해 보겠습니다.
차트
YCharts 별 데이터위의 차트는 대형, 성숙한, 대중 시장 자동차 제조업체가 일반적으로 중간 한 자리 EBIT 배수로 거래 함을 보여줍니다. 어떤 이유로 든 Tesla가 그 가치의 두 배, 즉 EBIT의 약 10 배로 거래하는 것이 정당화 되더라도, 이것은 Tesla를 3 조 달러로 만드는 데 필요한 EBIT 배수의 28 배와는 매우 다를 것입니다. 2030 년까지.요약하면, 3 조 달러의 추정치는 매우 비논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의 가정은 나에게별로 말이되지 않고 극도로 낙관적이다.내가 생각하는 것을 사용하면 5 백만 Tesla 차량이 각각 5 만 달러에 판매된다는 훨씬 더 현실적인 가정을 사용할 때 (이것은 여전히 ​​판매가 10 배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전혀 약세가 아님), EBIT 마진은 12 %이고 출구는 EBIT 배수가 12 인 경우 테슬라는 2030 년에 3,600 억 달러로 평가되며 이는 현재 수준보다 훨씬 낮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수년간의 엄청난 성장, 평균 이상의 마진 및 평균 이상의 평가를 가정 할 것입니다. 그러나이 시나리오에서 Tesla는 좋은 투자가 아닙니다.
 

테이크 아웃

Tesla는 다른 모든 주요 자동차 회사들이 가지고있는 것과 동일한 문제를 안고있을 것입니다. 저 마진, 자본 집약적 인 순환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것입니다. 테슬라는 또한 전기차 산업만을 통제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은 그렇게하지도 않고, 경쟁은 수년에 걸쳐 더욱 치열해질 것입니다.저는 Tesla의 주식이 과대 평가되어 있으며 수조 달러의 기업 가치를 창출하는 가정이 지나치게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독자들이 생생하고 시민적인 토론을 기대하면서 댓글 스트림에서 의견을 공유 할 것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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